본문 바로가기
투자산업분석

캠핑 용품, 캠핑 의류 시장

by 빵부지 2021. 5. 16.

요즘 제일 관심 있는 기업과 관련해서 투자 확인사항 추가!

캠핑 용품, 캠핑 의류 시장이 커지고 있음.

기존 '라이프스타일 + 아웃도어'에 +캠핑 갬성

까지 품목 확대 가능할까?

 

 

① 뉴스 기사, '캠핑족 겨냥한 의류 용품 시장 커진다', 어패럴 뉴스 2021.05.07 송창홍 기자

* 뉴스 기사 내용 요약

- 코로나 이후 캠핑 아웃도어 급성장중

- 2020년 1월~ 11월 기준,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상품 판매 결과 캠핑용품 전년대비 218% 성장

- 무신사에서는 캠핑 브랜드 '헬리녹스'가 인기

- 내셔널지오그래픽 어패럴, 2021년 4월 캠핑 라이프스타일 웨어 '필드 라인' 추가. 

 

뉴스 원문 : apparelnews.co.kr/news/news_view/?idx=190100&cat=CAT100?cat=CAT11Z

 

캠핑족 겨냥한 의류·용품 시장 커진다

팬데믹 장기화로 캠핑 수요가 늘면서 관련 산업이 들썩이고 있다. 캠핑 아웃도어 진흥원에 따르면, 2018년 국내 캠핑 인구는 600만 명, 시장 규모는 2조 6,000억 원에 달했는데, 코로나 이후 급성장

www.apparelnews.co.kr

 

 

② 내셔널지오그래픽 어패럴, CAMPING 품목 살펴보기

출처 : 내셔널지오그래픽 어패럴 온라인몰

내셔널지오그래픽 어패럴 온라인 몰에 Camping 용품 라인이 따로 있음.

 

추가로 위 기사에 언급된 '필드 라인' 제품군들 살펴봄

 

남자 필드 라인 품목은 9개, 여자 필드 라인 품목은 1개.

 

 

 

 

③ 네이버 검색 데이터로 캠핑 브랜드 살펴보기

  • 네이버 쇼핑

네이버 쇼핑, 주간 인기 브랜드 기준, 아쉽게도 내셔널지오그래픽은 20위 안에 없음.

 

 

  • 네이버 쇼핑 인사이트

네이버 쇼핑 인사이트, '스포츠/레저 → 캠핑', 2020년 연간 검색어 기준

검색어 순위 26위, 28위, 46위, 64위 코베아 제품, 33위 파세코 제품, 52위 노스피크 제품 , 68위, 69위, 89위 콜맨 제품, 75위 노르디스크 제품, 91위 헬리녹스 제품

 

100위권 내에 내셔널지오그래픽 없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