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 2021 1Q 실적은 이전 글에서 분석하였다.( 2021 1Q 실적 분석글 : https://alltogether.tistory.com/101?category=900014 )
위 분석글은 DART에 공시된 내용과 애널리스트 리포트를 바탕으로 작성했었는데, 최근 2021 1분기 더네이처 홀딩스 실적 IR자료를 발표! 중복되는 내용이지만 당사의 2021 1Q IR 자료를 살펴보자.
첫 번째, 경영실적
- 매출 652억원, YoY+30.5%
- 영업이익 95억원, YoY +17.2%
- 당기순이익 75억원, YoY +2.0%
- 내셔널지오그래픽 매출 578억 원, YoY+18.1%
- 내셔널지오그래픽 KIDS 매출 45억원, YoY 658.1%
- NFL 매출 21억원, YoY+1011.5%
- 수출 매출 7억, YoY+191.5%
+ 기대되는 것
① KIDS 라인 성장
② NFL 브랜드 성장
③ 해외 수출 시작!
두 번째, 유형자산
- 덕평물류창고 매입
-창고형 아울렛 여주 2호점 오픈
세 번째, 제품분류별 매출
- 의류 매출 532억원, YoY +43.5%
- 캐리어 매출 12억원, YoY -83.6%
- 잡화 매출 106억원, YoY -3.6%
* "트래핀라이노(운동화) 판매 호조"
* "빅&스몰 로그 백팩 판매 호조"
*트리핀라이노 : 가격대 89,000원
* 빅&스몰 로그 백팩 : 가격대 109,000원 ~ 169,000원
네 번째, 유통채널별 매출
- 대리점 매출 221억 원, YoY+43.6%
- 백화점 매출 285억원, YoY +84.6%
- 온라인 매출 117억원, YoY +18%
- 홈쇼핑 매출 1.4억원, YoY -96.9%(*홈쇼핑 채널에서는 여행용 캐리어만 판매)
- 2020 1Q 유통채널별 매출 비중 : 백화점 155(31%) > 대리점 154(30%) > 온라인 100(20%) > 홈쇼핑 43(8%)
- 2021 1Q 유통채널별 매출 비중 : 백화점 285(43%) > 대리점 221(33%) > 온라인 117(17%)
* 각 유통채널별 매출은 향상되었으나, 백화점 비중 상승&온라인 비중 소폭 하락
* 2021 1Q 매장 현황
내셔널지오그래픽 204개, KIDS 37개, NFL 48개
* 2020 매장 수
내셔널지오그래픽 KIDS 32개, NFL 39개
다섯 번째, 글로벌 시장 확대
- 홍콩 : 19년도 진출, 직진 출, 매장 확대 중
- 대만 : 19년도 진출, 도매거래, 매장확대 중
- 유럽 : 20년도 진출, 도매거래
- 북미 : 20년 하반기, 도매거래
- 중국 : 21년도 하반기 논의 중
(*2020 실적 IR 자료 기준, 중국 진출 시기 22년 상반기, 진출 논의 앞당겨짐!)
- 일본 : 22년도 1분기, 직진 출
- 호주 뉴질랜드 : 22년도 상반기, 도매판매
(*2020 실적 IR 자료 기준, 21년 상반기, 진출 시기 지연)
** 연내 중국 시장 진출이 기대됨.
2021 1Q IR 자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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