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와이프 운동복 보다가 혹시나 해서 하는 기업 분석. 요새 여기저기 해당 브랜드 옷도 많이 보이고, 화장품 론칭도 한 것 같음. 기업 분석을 대략 하기 전에 브랜드와 회사에 대해서 검색을 해보았는데 큰 리스크로 오버행 이슈가 있음... 그래도 재미로 해보는 기업분석 :)
첫 번째, 주요 사업 분석

매출액 기준 주요 사업으로는 네 분야.
① 스포츠웨어(젝시믹스)
② 청결 생활용품(휘아)
③ 남성 패션 잡화(마르시오 디에고)
④ 애슬레져(믹스 투 믹스)

2019년 1월 믹스 투 믹스, 2019년 9월 휘아, 2019년 10월 마르시오 디에고 출시, 2021년 1월 셀프 네일 브랜드 젤라토 펙토리를 인수하여 사업을 다각화 및 확장.
매출의 85%를 온라인 자사몰을 통해 소비자에게 직접 판매하는 D2C(Direct TO Customer) 구조로 영업이익률 증대.


판매 경로 기준으로 보면 D2C 판매비율이 대부분을 차지, 특히 스포츠웨어 제품인 젝시믹스 자사몰 판매 매출액 비중이 73%
두 번째, 사업구조
- 브랜드 엑스 코퍼레이션의 가장 특징적인 사업 형태로는 '미디어커머스'라는 점.
미디어 커머스 : SNS를 효율적인 마케팅 플랫폼으로 활용하는 새로운 형태의 커머스 사업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고객 관심사, 생활패턴 분석 + 타겟팅 미디어 마케팅

- D2C : Direct To Customer, 자사몰 운영을 통해 직접 소비자에게 판매, 이익률 증대
- 자체 R&D센터 운영 : 신제품 준비기간 단축 → 한 달에 두 번씩 신제품 출시
(근데 이렇게 하면 재고 관리는 어떻게 하나...?...)
세 번째, 주요 사업 ① 젝시믹스

에슬레져(Athletic+Leisure) 제품군을 바탕으로 다양한 스포츠웨어로 제품 다각화.
2020년 기준 동종업계 매출 1위.

추가로 젝시믹스에서 화장품 라인도 출시.

제품라인을 살펴보니 틴트, 톤 업 베이스, 아이브로우 펜슬 등 여기서도 Cosmetic+Health 콘셉트.
네 번째, 주요 사업 ② 휘아

해당 온라인몰의 '핫픽'목록을 보니 텀블러 세정제, 휴대용 공기청정기, 티슈 미스트 키트, 청소용 얼룩제거제-티슈, 샤워 필터기, 가글, 치약, 친환경 수세미-세제
다섯 번째, 주요 사업 ③ 마르시오디에고

엥, 해당 브랜드는 사업이 종료됨.
여섯 번째, 주요 사업 ④ 쓰리 케어

모회사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의 자회사, 쓰리케어코리아.

HMR(Home Meal Replacement), 포켓 도시락(= 다이어트 도시락) 품목이 주력.
추가로 쓰리케어코리아에서는 다이어트 간식 업체, 거꾸로당 브랜드 출시.

거꾸로당 사이트에 접속해보니 베스트 판매상품으로 다이어트용 티, 디저트 베이커리, 아이스크림이 게시되어 있음.
여섯 번째, 주요 사업 ⑤ 닥터셀팜

당사 홈페이지 접속해서 판매 목록을 훑어보니, 단순 화장품 판매업체는 아니고 아래 보이듯이 Beauty+Health개념의 제품을 판매 중(당사에서는 Activationg 화장품이라고 함)

판매 품목으로는 차전자피 다이어트, 히알루론산 캡슐, 투스텝 시트 마스크, 프로 X 프로 릴렉싱 크림, 라제도 17 리차징 크림, 바이탈 라이트닝 크림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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