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투자분석/자료, 분석툴

아파트 브랜드에도 급이 있다?

by 빵부지 2022. 11. 8.

소위 말하는 명품, 비싼 브랜드는 사람들이 더 선호합니다. 브랜드 이름만 믿고 제품을 구매해도 될 정도로 품질이 좋고, 또는 제품을 구매함으로써 그 브랜드의 이미지 소유하고자 하는 것이지요. 아파트도 그렇습니다! 아파트 브랜드도 나름 급이 있고, 사람들이 선호하는 브랜드가 있습니다.

 

오늘 기사를 인용해봅니다.

 

아파트 브랜드 선호 조사 결과

부동산 R114, 한국리서치가 함께 2022년도 아파트 브랜드 선호조사를 진행했다고 합니다. 그 결과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자이(GS건설)
  2. 푸르지오(대우건설)
  3. 래미안(삼성물산)
  4. 힐스테이트(현대건설)
  5. 롯데캐슬(롯데건설)
  6. 더샵(포스코건설)
  7. E편한 세상(DL이앤씨)
  8. 아이파크(HDC현대산업개발)
  9. 위브(두산건설)
  10. 포레나(한화건설)

예상대로 자이(GS건설)가 1위를 차지했습니다. 그리고 푸르지오가 작년 4위에서 2위로 올라섰습니다.

 

이 기사를 통해 생각해 볼 것이 있습니다. 요즘 시장 내 소비자들은 더 좋은 품질, 프리미엄, 비싼 브랜드의 제품을 선호하고 있습니다. 화장품, 가방 등 명품 소비재뿐만이 아닙니다. 아이크스림, 빵, 커피 등 소비 품목의 전반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아파트도 결국 사람들은 더 좋은 입지, 더 좋은 상품성 그리고 더 좋은 브랜드를 선호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그럴 것이라 생각합니다.

 

아파트 외에도 자산 투자와 사업 그리고 자본주의에 대해 확장해 생각해볼 수 있는 기사라고 생각됩니다. 오늘 기사 원문 링크 공유해드립니다.

https://n.news.naver.com/article/009/0005041297?cds=news_my 

 

2위는 푸르지오…아파트 브랜드 선호도 디펜딩 챔피언은?

R114·한국리서치 조사 작년 이어 2년째 최고 푸르지오·래미안 순 GS건설의 아파트 브랜드 ‘자이’가 아파트 브랜드 선호도 조사에서 2년 연속 1위에 올랐다. 7일 부동산R114에 따르면 지난 달 4일

n.news.naver.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