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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자기업분석

[의류관련주]더네이쳐홀딩스, 2021년 3분기 실적

by 빵부지 2021. 11. 27.

더네이처 홀딩스가 2021년도 11월 12일 자로 2021년도 3분기 실적을 공시하였음.

첫 번째, 주요 제품 매출

  • 주요 제품 매출금액, 매출 비중
출처 : DART 정보공시홈페이지, 더네이쳐홀딩스 2021년 3분기 실적공시

주요 제품 매출 비중으로 보자면
의류 79%(약 1,400억 원) > 가방, 모자, 신물 등의 용품 17%(약 315억 원) > 여행용 가방 2%(약 46억 원)

반기 실적과 비슷한 매출 비중.
가방, 모자, 신발 등의 제품이 속해있는 용품 매출 비중이 17~18% 정도.

제품별 매출 상세내역을 살펴보면
아직까지 수출&해외 매출액 부문이 작음
* 중국, 홍콩 매출이 가시화되어야 할 텐데...!

  • 판매 경로별 매출액

판매 경로별 매출액 비교

*2019, 2020, 2021 1Q, 2021 2Q, 2021 3Q 순서
- 백화점 : 800억(34%) → 989억(34%) → 220억(34%) → 550억(37%) →774억(43%)
- 대리점 : 755억(32%) → 1,095억(37%) → 285억(44%) → 415억(33%) → 586억(33%)
- 온라인 : 445억(18%) → 639억(22%) → 117억(18%) → 219억(17%) → 319억(18%)
백화점 매출 비중이 지속적으로 상승하는 중

두 번째, 재무에 관한 사항

  • 매출, 영업이익, 순이익

2020년도 3Q 매출액 : 405억
2021년도 3Q 매출액 : 521억, YoY +126억(+31%)

2020년도 3Q 영업이익 : 38억
2021년도 3Q 영업이익 : 30억, YoY -8억(-21%)

2020년도 3Q 순이익 : 42억 원
2021년도 3Q 순이익 : 31억 원, YoY-9억(-29%)

  • 판관비

2020년도 3Q 판관비 : 233억
2021년도 3Q 판관비 : 311억, YoY +78억(+33%)
* 판관비 상승, 큰 이상 없어 보임.

  • OPM

- 2020 3Q OPM : 14%
- 2021 3Q OPM : 10%

*매출 실적만 보았을 때는 이번 분기 성장세가 둔화된 모습.

  • 매출원가

- 2021 1Q 매출원가 : 209억 원, 매출액 대비 비중 32%
- 2021 2Q 매출원가 : 381억 원, 매출액 대비 비중 30%
- 2021 3Q 매출원가 : 561억 원, 매출액 대비 비중 31%

  • 재고자산

총 자산 대비 재고자산 비율, 2018년도 ~ 2021년도 반기, 2021년 3Q
총 자산 : 724억 원 → 1,335억 원 → 2,585억 원 → 2,553억 원 → 3,336억 원
재고 자산 : 186억 원 → 512억 원 →604억 원 → 621억 원 → 929억 원
총 자산 대비 재고자산 비율(%) : 25.6% → 38.3% →23.4% →24.3% → 27.8%
*재고자산이 총 자산 대비 소폭 늘어났지만 매출액 증가에 따른 수치 정도로 이해 가능

재고자산 회전율, 2018년도 ~ 2021년도 반기, 2021 3Q
( 재고자산 회전율 = 연간 매출액 / 평균 재고자산 )
연간 매출액 : 1,411억 원 → 2,353억 원 →2,908억 원 → 1,247억 원 → 1,769억 원
[기초재고+기말재고]/2 : 162.2 → 349.34 → 558.6 → 307.2 → 572.4
재고자산 회전율 : 8.69 → 6.73 → 5.20 → 4.06 → 3.09

* 재고자산 중 재고자산 평가충당금이 이번 분기 12억 증가(총 75억 규모)
→ 매출 대비 영익 감소에 영향

세 번째, 결론

1. 중국 진출을 어떤 채널, 어떤 방법으로 해나갈지가 매우 중요한 시기
2. 4분기 매출이 더 중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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